티스토리 뷰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면역력을 떨어뜨릴 수 있는 요인으로 작용하는데요. 이때 면역력 저하는 탈모를 유발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흔히 남성형 탈모 같은 경우에는 유전적 요인과 남성호르몬 안드로겐 등으로 인해 발생하지만 원형탈모는 반대로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스트레스가 원인입니다.

 

원형탈모는 말 그대로 원형으로 모발이 빠지는 증상을 말하는데요. 한두군데에서 빠지는 경우도 있지만 심할 경우에는 동시에 여러 군데에서 발생되기도 합니다. 이는 두피뿐만 아니라 수염과 눈썹 등 털이 있는 부위 어디든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원형탈모치료법을 확인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원형탈모는 스트레스가 주된 원인이라고 볼 수 있지만 자가면역질환, 영양실조, 내분비 장애, 유전 등에 의해서 내분비 변화와 면역력 저하 등의 요인으로 명확한 원형으로 진행되며 작은 탈모부터 전신에 털이 다 빠지는 전신성 원형탈모 등 다양한 증상이 있습니다.

 

초기에는 치료 예후가 좋은 편이지만 방치하거나 악화됐다면 치료가 까다로워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어 빠른 원형탈모치료법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비정상적인 스트레스 반응을 유발한 몸속 문제는 모두 동일한 것이 아닌 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치료에 앞서 정확한 검진을 걸쳐 원인은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머리카락이 빠지는 증상은 모두 비슷하지만, 환자 체질이나, 건강 상태 등 여러 요인에 의해 탈모 원인이 다르며 원형탈모치료법 또한 모두 다르기 때문입니다

원형탈모치료법을 확인해본다면 트리암시놀론 국소 주사가 효과적이며 국소적 면역 감각 요법과 액체질소의 냉동치료 또는 미녹시딜 로션 도포가 모두 도움이 됩니다. 이때 광범위한 경우라면 레이저 치료기와 자외선 치료도 효과적입니다.

조기치료도 중요하지만 원형탈모의 주원인으로 알려진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평소 스트레스 관리와 두피관리를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절한 스트레스 해소법인 여가생활이나 운동 등을 하며 무엇보다 원형탈모를 가볍게 생각하지 말고 즉각적으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지금까지 원형탈모치료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