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이와 상관없이 찾아와 고민거리를 안겨주는 탈모.

탈모 인구가 1000만 명을 넘어 특히 젊은 세대와 여성 탈모 환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탈모확인법 으로 #탈모자가진단 해보시길 바라며, #탈모예방법  #탈모에 좋은음식 #탈모에 안좋은음식 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탈모의 원인은 유전뿐 아니라 스트레스와 다이어트, 잘못된 식습관이나 생활습관, 환경호르몬 등 그만큼 다양한데요.

먼저 내가 탈모인지 확인을 해야 예방도 할수있습니다. 탈모확인법과 탈모자가진단법에 알아보아요~

 

탈모확인법, 탈모자가진단

1. 두피에 비듬이 생긴다.

2. 두피가 자주 가렵다.

3. 머리카락이 끈적거리고 기름이 자주 낀다.

4. 머리카락에 윤기가 없다.

5. 머리카락이 점점 가늘어진다.

6. 머리를 감을 때 눈에 띄게 머리카락이 많이 빠진다.

7. 자고 나면 베개에 머리카락이 많이 빠져있다.

8. 정수리 부분을 만지면 아프다.

 

9. 이마가 조금씩 넓어진다.

10. 주 3회 이하로 머리를 감는다.

11. 지성, 건성, 중성용 샴푸를 본인 두피타입에 맞게 사용하지 않는다.

12. 매일 헤어 제품(왁스나 스프레이 등)을 사용한다.

13. 거의 매일 드라이로 말리거나 손질을 한다.

14. 월 1회 이상 염색이나 펌을 한다.

15. 머리를 거의 같은 방향으로 묶고 다닌다.

1단계 : 1-2점. 탈모에 관심이 필요합니다.

2단계 : 3-4점. 두피타입에 맞는 관리가 필요합니다.

3단계 : 5-8점. 탈모 초기입니다. 보다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세요.

4단계 : 8점 이상. 탈모 중기입니다. 탈모가 이미 진행 중이니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탈모란 어느 순간에 갑자기 진행되는 경우보다는 가랑비에 옷 젖는 줄 모른다는 말처럼 조금씩 조금씩 진행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모발이 조금씩 가늘어지는 느낌이 몇 달간 지속되다가 어느 순간부터 머리 감을 때 눈에 띄는 머리카락의 수가 늘어나고, 그렇게 또 얼마간의 시간이 지난 후 불현듯 거울 속에 비친 모습에, 사진에 찍힌 자기 모습에 깜짝 놀라 병원에 내원하는 경우가 많죠.

모든 병이 그렇듯 탈모 역시 깊어지기 전에 미리미리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탈모예방법

첫 번째 방법은 평소 생활을 되돌아보고 개선하는 것입니다. 아무렇지도 않은 일상생활 속의 작은 습관들이 머리카락에 영향을 줄 수 있는데요.

일단 머리는 저녁에 감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를 감을 때는 머리카락 대신 두피를 세척한다는 느낌으로 마사지합니다. 머리를 감은 후에는 찬바람으로 두피까지 제대로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 가급적 스트레스도 덜 받으려고 애쓰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러한 작은 생활 습관들을 쌓는 것이 탈모 관리를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입니다.

두 번째로는 식습관의 개선입니다. 몸에 좋은 것은 머리에도 좋습니다. 1일 3식, 정해진 시간에 균형 잡힌 식사를 하고 모발에 좋은 것을 의식해서 챙겨 먹는것이 좋습니다. 기름진 음식들은 혈액을 걸쭉하게 만들어서 두피 혈행을 나쁘게 하므로 육류 중심의 식사는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에좋은음식 탈모에안좋은음식

탈모에 좋다고 알려진 음식으로는 검은깨, 찹쌀, 두부, 치즈, 미역, 조개류, 새우류, 옥수수, 녹차, 꿀, 푸른 생선 등이 알려져 있습다.

 

 

탈모에 좋지 않은 음식으로는 라면, 피자, 햄버거와 같은 인스턴트 식품과 기름이 많은 음식, 빵, 커피, 사탕 등과 자극적인 음료, 맵고 짠 음식 등입니다.

 

 

탈모확인법 으로 탈모자가진단 해보시고 탈모에안좋은음식 은 줄이셔서 탈모예방 하시고 건강한 모발 갖기를 바라며 좋은 하루되세요^^

댓글